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마음치유 위한 ‘힐링여행’ 다녀와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마음치유 위한 ‘힐링여행’ 다녀와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20.11.15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극복을 위한 ‘너랑 나랑 힐링’ 여행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덕진)은 지난 5~612일 동안 전라남도 여수 일대로 코로나 극복을 위한 너랑 나랑 힐링여행을 다녀왔다.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과 불안감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청소년들의 지친 마음에 활력을 넣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전라남도 여수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기며너랑 나랑 힐링여행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하면서 유대감과 공동체적 마음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또한, 여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강형규)을 방문하여 여수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활동 및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코로나19 대응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과 체험활동을 진행하면서 수시로 청소년의 마스크 착용 확인 및 손소독제 사용을 통해 적극적으로 코로나19를 예방하며 안전하게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여행에 참여하였던 김ㅇㅇ 청소년은 이번 년도에 여행을 처음 다녀왔다. 코로나19로 집 밖으로 나가는 것도 쉽지 않았고 친구들과 함께 놀러다닐 수 없어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센터에서 힐링 여행을 갈 수 있게 되어 너무 즐겁고 행복했다.”라고 말하였으며 이ㅇㅇ 청소년은 여행을 통해서 답답함이 해소되었고 너무 즐거워서 12일이 너무 짧게만 느껴졌다. 23일로 떠날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밝은 미소를 보여주었다. 이처럼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치고 답답함을 느끼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