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축하금부터 출산 장려까지 다양한 지원사업 추진
결혼축하금부터 출산 장려까지 다양한 지원사업 추진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20.02.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출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장성군이 펼치고 있는 다양한 결혼 출산 지원사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군은 전입장려금과 결혼축하금 지급부터 임산부의 건강을 위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신생아 양육비에 이르기까지 출산 장려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군은 다른 지역에 1년 이상 거주하다가 장성군으로 전입하고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에게 전입장려금 10~15만원을, 1년 이상 관내에 거주하던 주민이 혼인신고 이후에도 계속 거주하면 결혼축하금 300만원을 지원한다.

임산부에게 제공되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도 눈여겨볼 만 하다. 올해 출산한 산모 또는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과 유기가공식품을 1년 간 48만원(12~6만원 한도) 규모로 배송해준다.

또 지난해까지 기초생활보장, 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했던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은 올해부터 2세 미만 영아를 둔 기준중위소득 80% 이내 2인 자녀 이상 가구 기준중위소득 80% 이내 장애인 가구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됐다.

이와 함께 보건소에서는 출산축하용품 택배지원(1, 20만원 상당) 신생아 양육비 지원(1~4, 출생아 순위에 따라 30~1000만원 차등 지급) 임부 건강교실 운영(요가 및 산전 산후관리, 8) 영양플러스 사업(저소득층 대상) 등을 제공한다. 보건소는 신혼(예비)부부 건강 검진비도 지원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지원사업과 함께 조부모 손주돌보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출산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