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키움 행복나눔' 교직원 연수 가져
'감성키움 행복나눔' 교직원 연수 가져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19.06.1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은 6월 12일(수)~7월 31일(수)까지 유․초․중학교 교직원 270여명이 참여하는 ‘2019. 감성키움 행복나눔 교직원 연수’를 갖는다.
이번 연수는 장성군 유․초․중 교직원을 대상으로 회복적 생활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심미적 감성 증진과 관계 회복, 존중과 협력의 교직원의 소통 문화를 조성하고자 개설하였다. 이에 따라 학교의 구성원 중 희망하는 사람은 모두가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연수 프로그램은 천연염색, 목공예, 가죽공예, 칠보공예, 원예테라피로 구성하였다. 아울러 오후 4시 이후에 연수를 진행함으로써 교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연수 프로그램이 되도록 하였다.
장성성산초등학교 조희영 교장은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이 연수가 교직원들의 소확행과 힐링의 시간을 만들 것으로 기대하며, 특히 학교 단위로 진행하는 연수는 교직원들의 소통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매우 뜻깊은 연수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말하였다.
장성교육지원청 김상윤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 혁신전남교육이 성공적으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강화하고, 교직원의 자존감 및 자아효능감 회복을 통한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