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드림스타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건강 UP!
장성군 드림스타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건강 UP!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19.05.1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족 토닥토닥’, ‘신나는 토요운동’ 으로 심신 건강 증진

장성군 드림스타트가 초등학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드림스타트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성군 드림스타트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토탁토닥신나는 토요운동을 오는 8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리가족 토닥토닥은 드림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2시간씩 총 20회에 걸쳐 이뤄지며, 심리상담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미술이라는 매체를 통해 다양한 작업을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과자를 이용한 집 만들기, 찰흙으로 하는 가족 공동화 작업, 가족에게 서로 하고 싶은 말 쓰고 발표해보기 등으로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토닥토닥 위로 및 격려를 전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가족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의사소통방법을 파악하며, 가족구성원 간 깊은 결속을 다진다.

 

드림아동 양육자들은 가족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다양한 활동에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매주 토요일에는 신나는 토요운동이 진행된다. 드림스타트는 이 프로그램으로 드림아동들이 체계적으로 검도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드림스타트는 어린이들의 휴대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신체활동이 줄어들고 또래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에서 예의가 지켜지지 않는 것을 우려해 몸과 마음을 단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장성중학교·장성고등학교에 검도부가 있어 추후 아동들의 진로선택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도복비 전액과 죽도 비용의 일부를 무명으로 후원해 주신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아동들이 꾸준히 프로그램에 참여해 신체를 단련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내심, 협동심, 상호존중 등 인격을 수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