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체험농장에 배추 심어요!”
“텃밭체험농장에 배추 심어요!”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14.09.0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배추모종 공급 및 재배기술 교육 실시

장성군이 가을을 맞아 주말 텃밭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가족들에게 김장배추 모종을 공급했다.

군은 지난 2일 진원면에 위치한 텃밭농장에서 60여 가족을 대상으로 농부학교를 운영해 배추모종 식재방법과 재배요령 등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삼삼오오 모인 가족들은 익숙지 않는 손길로 이랑을 만들고 배추모종을 심으며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4일에는 장성읍에 위치한 텃밭농장 주인인 160여 가족을 대상으로 배추모종을 공급하고 같은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도시민들에게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농산물의 소비확산을 위해 농사를 직업으로 하지 않는 인근 도시민과 군민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주말 텃밭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광주와 인접한 진원면에 1,920㎡, 군민들의 접근이 용이한 장성읍 일원에 3,000㎡의 텃밭농장을 조성, 세대당 15㎡상당의 농장을 220여 세대에 선착순으로 분양 완료했다.

특히 귀농·귀촌을 원하는 도시소비자들에게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를 돕는 것은 물론, 관내 어르신들에게는 소일거리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텃밭의 체계적인 관리를 지원함은 물론, 우수한 지역 농산물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호응이 좋은 만큼 내년에도 주말 텃밭농장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텃밭을 가꾸고자 하는 사람들이 농업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해 텃밭 설계와 주요 채소 재배방법, 친환경 병충해 관리법 등을 수록한 ‘텃밭가꾸기’ 책자를 발간해 배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