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장성군 자원봉사자 대회‘ 열려 200여명 참석

사랑의 김장김치, 도시락전달 등 따뜻한 봉사실천

2019-12-02     이미선 기자

장성군 관내 곳곳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는 따뜻한 지역사회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 26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는 유두석 군수, 이개호 국회의원, 차상현 군의장, 기관단체장, 장성자원봉사자 및 봉사단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자원봉사자 대회가 진행됐다.

장성군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순예)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UN이 정한 자원봉사자의 날(125)을 기념하며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열렸다.

행사는 다과회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19년 자원봉사활동 동영상 시청, 군정발전에 앞장섰을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실천과 행복한 사회공동체를 만들어나가는데 기여한 공으로 개인표창 15명과 우수 자원봉사단체 3개 단체 시상 등이 진행됐다.

장성군여성자원봉사회 김순예 회장은 “2019년 자원봉사자 대회를 함께하게 되어 더할 나위 없는 기쁨으로 생각하며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 묵묵히 활동해 오신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마음은 우리 장성군을 더욱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변함없는 관심과 응원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장성군 자원봉사자들은 매년 환경정비활동, 사랑의 김장김치, 명절 송편 및 떡국 전달하기, 아나바다운동, 도시락전달 등의 봉사를 실천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