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에 빠진 꿈드림! 쇼콜라티에 3급 도전!
초콜릿에 빠진 꿈드림! 쇼콜라티에 3급 도전!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21.10.17 21:34
  • 호수 8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꿈드림 쇼콜라티에 3급 자격증 전원합격! 수여식 진행!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적성과 잠재력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쇼콜라티에 3급 자격증 과정을 진행하였다. 지난 97()부터 진행되었던 쇼콜라티에 3급 자격증 과정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은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고 930() 필기 및 실기시험에 전원합격하여 쇼콜라티에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자기계발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자기계발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자기효능감, 삶의 만족도, 성취동기, 진로 성숙도의 향상과 자립 지원을 촉진시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쇼콜라티에 3급 자격증 과정은 청소년들이 실습을 진행하면서 초콜릿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고 초콜릿의 기능성을 알아보았으며 또한, 다양한 초콜릿과 식재료를 시식해보고 배합하여 가공하는 방법을 학습함으로써 고급 수제초콜릿을 생산할 수 있는 템퍼링, 토핑, 딥몰드, 씬몰드 등 작업 기술을 익히는 과정이 담겨져있다. 쇼콜라티에 수업을 통해 청소년들은 초콜릿을 만드는 작업에 성공하면서 자신감이 향상되었고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쇼콜라티에 강사 옐로우드림(이슬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열체크, 손소독, 환기에 신중을 가하며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를 진행하였다.

쇼콜라티에 3급 자격증과정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쇼콜라티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거라 생각 못 했는데 센터를 통해 알게되어 취득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내가 만든 초콜릿을 먹는게 항상 신기하고 무엇보다 맛있어서 놀란다라며 웃음을 보였다. 또한 초콜릿을 만들어서 부모님을 가져다드리면 너무 대단하다며 칭찬도 해주시고 맛있게 드셔주시니까 기분이 좋다. 앞으로 집에서도 초콜릿을 자주 만들어볼 것 같다.”라고 말하였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