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 살리기 - 바르게 담다 ‘바른 찌개’
지역 경제 살리기 - 바르게 담다 ‘바른 찌개’
  • 권진영 기자
  • 승인 2021.10.10 21:11
  • 호수 89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알못’이 사랑하는 간편 요리 ‘밀키트’
‘바른 찌개’ 장성점 오픈, 벌써 인기몰이
‘바른찌개’ 윤상구 대표
‘바른찌개’ 윤상구 대표

코로나 시대, 외식을 주저하는 사람들과 요알못(요리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Take Out 밀키트 매장이 장성 삼계면에 문을 열었다. 밀키트는 Meal(식사)Kit(세트)의 합성어로, 바른 찌개는 물만 넣고 끓이는 간편 가정식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부대찌개, 동태찌개, 청국장찌개, 차돌된장찌개 등 찌개류와 안동찜닭, 닭볶음탕, 소고기 샤브샤브, 제육볶음, 간장 제육볶음, 돈갈비찜 등이 판매되고 있으며, 스테이크를 비롯해 황태해장국, 육개장, 소고기국밥 등 One Pack 상품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윤상구 대표가 무인 매장 형태로 운영하는 바른찌개장성점은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 1호점이다. 직장생활을 마무리하고 요즘 대세인 밀키트 사업 분야에 뛰어들 결심을 한 윤 대표는 올 4월 부산에서 열린 창업박람회에서 바른 찌개를 알게 됐고, 지난 76일 개장 후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고기, 채소 등 신선식품 위주 밀키트의 특성상 제품 유통기한이 2~3일로 짧고, 신선한 재료 수급이 관건이라고 판단한 윤 대표는 기본 소스 외 소고기와 채소 등 원재료 직거래 유통망을 구축하기 위해 분주히 뛰고 있다. 그동안 품질 좋은 느타리버섯 수급에 애를 먹었던 윤 대표는 최근 삼계면의 한 느타리버섯 농가와 계약을 맺기도 했다. 지역 농산물 판로 확장이라는 선순환으로 연결된 셈이다.

취재 도중 만난 서인성 씨(애견카페 댕글댕글 대표)출시된 제품을 다 먹어봤는데 가격은 식당보다 저렴하고 맛은 그 이상인 것 같다오늘은 돈갈비찜이 새로 나왔다고 해서 먹어보려고 한다고 말한 뒤 능숙한 솜씨로 셀프 계산대를 이용하기도 했다. 서 대표는 제품 메뉴에 따라 매운맛, 순한 맛이 따로 나와 어른, 아이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저희 가게에 오시는 분들께도 많이 소개하고 있다, 소고기 샤브샤브와 부대찌개를 대표 맛 보장 메뉴로 추천하기도 했다.

윤 대표는 고객들이 기분 좋게, 맛있게, 건강하게 드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신선한 재료 수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고, 청결한 매장에서 불편함 없이 제품들을 구입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경제 살리기는 유료 광고가 아닙니다. 장성에서 운영 중인 소상공인 사업장을 올바르게 소개해 지역 경제 살리기에 앞장서고자 하는 취지로 운영되는 코너입니다. 소상공인 여러분, 힘내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