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장성아카데미, 김동연 이사장 강연
21세기장성아카데미, 김동연 이사장 강연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21.01.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前) 경제부총리… 타인과 자신, 사회가 던지는 질문에 대한 해답 찾기

‘21세기장성아카데미의 문이 새해부터 힘차게 열렸다. 장성군은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운영 횟수를 매주 목요일에서 격주(첫째, 셋째주) 목요일로 줄였다. 또 사전 공연을 취소해 운영 시간도 16:30~18:00로 축소했다.

강연 방식에도 변화를 줬다. 현장 강연은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한정된 인원을 사전 모집하고, 새롭게 온라인 강연을 도입해 장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지난 7일 열린 제1122회 강연에는 김동연 유쾌한반란 이사장이 강단에 섰다. 김 이사장은 1982년 제6회 입법고시와 제26회 행정고시 합격 후 정책기획원 사무관, 대통령실 행정관을 거쳐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조정분과 전문위원, 국무조정실장, 기획재정부 장관, 경제부총리 직을 역임했다. 공직에 있는 동안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학위와 미시간대학교 대학원 정책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아주대학교 총장 취임 후에는 유쾌한 반란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혁신을 펼쳐 학생들로부터 지지를 받았다. 김 이사장은 지난해 1월 사단법인 유쾌한반란을 세워 계층 이동, 혁신 성장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을 도모하고 있다. 저서에는 있는 자리 흩트리기등이 있다.

새해 처음으로 열린 이날 강연에서 김동연 이사장은 현실을 극복하고 변화시키려는 가장 적극적인 의지의 표현인 반란을 통해 타인과 자신, 그리고 사회가 던지는 세 가지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1995년에 개강한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해 수준 높은 강연을 개최해왔다. 2019년에는 유럽연합 오피셜월드레코드(EU OWR)로부터 세계 최장기간 운영된 정기적 사회교육 프로그램인증을 받은 바 있다.

군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해 2월 강연을 중단했다가 12월 현장 및 온라인 생중계 시범강연을 열고, 올해부터 이를 적용해 아카데미 강연을 운영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 이상 격상되면 온라인 강연만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