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의회 임시회 개회
장성군의회 임시회 개회
  • 권진영 기자
  • 승인 2020.10.18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질문, 행정사무감사 등

지난 16일 개회한 제322회 장성군의회 임시회가 오는 26일까지 11일 동안 군정에 관한 질의과 답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등의 의사 일정으로 진행된다.

16일 열린 제322회 장성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322회 장성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의 건과 이태신 의원 등이 발의한 장성군수 및 관계 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 등의 의안을 승인했다.

운영위원장 이태신 의원은 군정에 관한 질 때 책임 있는 답변을 듣기 위해 장성군수 및 관계 공무원 출석의 건을 상정하며, 심도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장성군이 추진한 사업을 비롯한 행정의 효율성과 능률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19일과 20일 이틀 동안 장성군의회는 제2·3차 본회의를 열고 군정에 관한 질과 답변을 듣는다. 이후 21~22일은 자료 수집 및 정리를 위해 휴회한 뒤 23일 금요일 제1차 행정자치위원회를 열어 장성군수가 제출한 장성군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성군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장성군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성군 인구늘리기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성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1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에 대한 심의를 진행한다.

의회는 회기 마지막 날인 26일 제4차 본회의에서 조례안에 대한 심사 결과를 보고한 뒤 11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한다.

임동섭 의장은 “2차 정례회를 앞두고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군정에 관한 질 및 답변 건과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에 관한 건을 다루는 아주 중요한 회기다특히 군정 질답변은 군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의원들이 민의의 전당인 본회의장에서 직접 대변하고, 군정의 미흡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해 냉철하게 지적하여 우리 군의 향후 미래 나아갈 방향까지도 논의해보는 중요한 자리라고 강조했다.

여기에 반복적인 질답변보다는 집행부의 성실한 답변과 함께 근본적인 대책 마련과 추진 의지를 주문하여 생산적인 회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