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2회 검점고시 대비반 모집 및 대리접수 실시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2회 검점고시 대비반 모집 및 대리접수 실시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20.07.1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은 장성군내 학교 밖 청소년과 군민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및 대리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2020년 제2회 검정고시 접수 기간은 2020713() ~ 17() 5일간 진행되며 시험응시일은 2020822()에 실시 된다. 불가피하게 접수를 못 하는 청소년 및 군민을 대상으로 본 센터에서 대리접수 신청을 77() ~ 713() 오후 5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니 아래 필요 서류를 지참 후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본 센터에서는 스마트(검정고시)교실을 운영하며, 학업을 중단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학업을 유지하고 학업 동기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 학업복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검정고시 과목을 대비하는 대비반을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성취감 향상 및 자신감 회복을 위한 지원 또한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교재지원 및 인터넷강의, 꿈드림실전모의고사 등 다양한 비대면 방식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020년 제1회 중,고등학력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한 7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은 6명 전체합격, 1명 부분합격의 좋은 결과를 들려주었다.

수업료는 무료이며, 수업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총 5과목이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 10시부터 15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점심과 간식은 무료로 제공 된다. (, 성인반은 점심 제공되지 않음.)

상시적으로 수업 신청을 받고 있으며 전화 접수 후 센터로 방문하여 사전 면담을 가진 후에 최종적으로 접수를 완료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