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장성교육청 교원연수 수나연(수업·나눔·연구) 실시
2020. 장성교육청 교원연수 수나연(수업·나눔·연구) 실시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20.07.0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가 선택하고 강사가 찾아가는 수나연 교원 연수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72일부터 1031일까지 초·중학교 교원 전체를 대상으로 학교가 선택하고 강사가 찾아가는 수나연(수업·나눔·연구)교원 연수를 진행한다.

수나연(수업·나눔·연구) 연수는 장성교육청이 다양한 영역의 연수 과정과 인력풀을 구축하고 학교가 연수를 선택하여 강사가 학교로 찾아 감으로써 시·공간적 접근성을 높이고,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한 것이다.

이에 따라 교실속 책만들기, 혁신교육의 이해, 놀이수업, 배움의 공동체, 회복적 생활교육, 교육연극 등 다양한 과정과 그에 따른 강사 인력풀을 구축하여 안내하고 학교에서 희망하는 강좌 및 강사를 요청하면 학교로 찾아가서 연수와 컨설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를 신청한 한 학교는지금까지 교육청이나 기관에서 확정된 연수만 참여하고 해당 장소까지 가야 했지만 수나연(수업·나눔·연구) 교원연수는 학교와 교사가 선택하면 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연수를 진행할 것이라 하니 수업과 학생 지도로 인하여 연수 참여에 한계가 있었던 교사들의 시·공간적 제한이 해소 될 것이라고 기대하였다.

최미숙 교육장은 다양한 연수 과정과 인력풀 구축으로 학교가 선택하고 강사가 찾아가는 열린 연수를 통하여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