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총선 장성출신 누가 뛰나?
오는 총선 장성출신 누가 뛰나?
  • 이미선 기자
  • 승인 2020.02.2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 출신, 제 21대 국회의원 출마 예상자

 

오는 4.15 총선에서 장성출신 출마예상자는 기동민 의원 외에 4명이다.

기동민 의원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서울 성북구을로 출마해 당선됐다.

장성군 서삼면 출신으로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한 기 의원은 김대중 전대통령 비서실 행정관을 시작으로 김근태 국회의원 보좌관과 박지원 전 원내대표 특별보좌관,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을 맡고 있다.

 
 
 
 
 

 

김경진 의원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민의당 소속 광주 북구갑으로 출마해 당선됐다.

장성군 삼서면 출신으로 금호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를 졸업한 김 의원은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인천지검 검사, 중앙지검 검사, 광주지검 부장검사를 역임했다. 국민의당 원내부대표, 국민의당 탈원전 대책 TF위원, 민주평화당 최고위원 등을 역임하였고 현재 20대 국회 후반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으로 무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영미 동신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후보로 김영미 동신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가 거론되고 있다.

김 교수는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에서 호텔관광경영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전라남도 정책자문위원, 의정자문위원, 축제평가위원, 지방재정투자심사위원 등을 역임했다.

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 이사, 한국농어촌관광학회 이사를 역임하였고 KBC 시사프로그램 <따따부따>의 진행을 맡기도 하였다. 장성군 청렴교육 프로그램 기획을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김양수 전 군수의 자녀이다.

 
 
 
 

 

김영호 의원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서울 서대문구을로 출마해 당선됐다.

장성읍 상오리 출신으로 마포고등학교, 베이징 대학 국제정치학과, 서강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김 의원은 스포츠투데이 기자, 한중청년지도자포럼 대표위원, 더불어민주당 재해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 20대 국회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 간사를 역임하였고 김상현 전 국회의원의 자녀이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원내부 대표를 맡고 있다.

 
 
 

최경환 의원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민의당 소속 광주 북구을로 출마해 당선됐다.

장성군 서삼면 출신으로 광주 상업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한 최 의원은 김대중 전 대통령 비서관, 20대 국회 남북관계개선특별위원회 간사, 국회 운영위원회 위원, 민주평화당 최고위원 등을 역임하였고 현재 대안신당 당대표를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