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020년 농사는 이렇게 지으세요~
올해 2020년 농사는 이렇게 지으세요~
  • 이미선 기자
  • 승인 2020.01.1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농사 설계는 ‘농업인 실용교육’으로

지난 72020년의 새해 농사를 설계해 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장성읍 농업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됐다.

농업인실용교육은 읍면 순회교육과 품목별 전문기술교육으로 진행되며,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영농기술보급으로 농업인의 경쟁력 향상과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오는 221일까지 농업기술센터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16차례에 걸쳐 추진된다.

이날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20년 달라지는 농정시책 소개 고품질 쌀 안전생산 기술 고추 재배기술 논 이용 밭작물 재배기술 국내육성 단감 품종소개 약용작물 재배기술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주로 많은 농업인이 재배하는 벼와 고추 재배 기술교육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평소 농정의 변화를 알기 힘든 군민들에게 농기계임대사업소 운영, 유용미생물배양센터 운영, 먹거리 안전성 확보를 위한 PLS(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 농업인 행동요령, 등 유용한 농업 정보도 함께 전달했다.

특히 올해에는 장성 먹거리 종합전략인 푸드플랜 사업옐로우시티 컬러푸르트 육성사업에 대한 소개와 경과보고를 통해 보다 많은 농업인들의 관심을 독려했다.

농업기술센터 강석원 소장은 “3번의 태풍 등으로 기상여건 및 어려운 농업여건 아래서 장성농업을 꿋꿋이 지키고 계시는 농업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지금 추진하는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영농설계를 통한 한 해의 밑그림을 그리고 새롭게 개발된 농업기술의 신속한 보급을 위해 추진되는 새해 첫 교육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농업기술센터 전 직원과 함께 잘사는 부자농촌 건설을 위해 농업현장에 더욱 귀 기울이고 수요자 중심의 농정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다오늘 교육을 통해서 영농교육의 최신 정보가 영농현장에 접목되어 고품질 농산물이 생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읍면 순회교육 이후 오는 23일부터 추진되는 품목별 전문교육은 감 전정기술, 지황 재배기술, 양파· 마늘 재배기술 등 총 5차례에 걸쳐 운영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