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위한 공부, 내 아이에게 들려줄 인문학!
삶을 위한 공부, 내 아이에게 들려줄 인문학!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19.12.0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학부모네트워크연찬회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지난 1129() 장성청소년 수련관 대강당에서 20192학기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학부모네트워크 연찬회를 가졌다.

이날 연찬회에는 장성관내 유고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 학부모네트워크 학부모 120여 명이 참석하여 혁신교육지구의 학부모로서 자녀와 소통하는 교육 방법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 주었다.

연찬회에서삶을 위한 공부, 내 아이에게 들려줄 인문학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청암대학교 최규진 교수는 90분간 자녀들의 생각의 힘을 키우는 학습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연찬회장을 찾은 학부모들로부터 깊은 공감을 얻었다.

또한 이어지는 학부모토론회에서는 2020년 주민참여예산제 사업으로 진행될 5월 어린이날 행사에서 장성지역 학부모들의 역할과 참여 방안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학부모네트워크 권오산 대표는 혁신교육에 대한 지역사회와 학부모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학부모부모네트워크가 지금보다 더 연대를 강화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추진을 통해 장성지역 학부모들이 장성 교육발전에 기여되게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미숙 교육장은6년 전 자발적으로 시작된 장성학부모네트워크가 장성의 학부모 학교 참여 문화 개선에 기여한 바가 크다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가 2023년까지 4년간 재 지정된 만큼 혁신장성교육 구현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말했다. 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학부모 사업 진행으로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인 만큼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