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올라간 피자&샐러드, “어머! 피자가 나만큼 아름답네?”
꽃이 올라간 피자&샐러드, “어머! 피자가 나만큼 아름답네?”
  • 이미선 기자
  • 승인 2019.11.2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코, 입 오감만족 푸드 카페 ‘어게인 226’

황룡면 홍길동테마파크 근처에 위치한 화덕 꽃피자 전문 어게인 226‘, 이곳은 식용 꽃을 사용해 눈으로 아름다움을 보고 코로 맛있는 냄새를 맡으며 입으로는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오감만족을 느낄 수 있는 카페이다.

다양한 요리에 식용 꽃을 올린 메뉴를 제공하고 카페의 내부와 외부는 어게인226‘ 박상원 대표의 정성이 가득 담긴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카페로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이다.

꽃은 예로부터 전이나 떡 등의 한식 요리에서 눈을 즐겁게 하는 식재료로 활용돼 왔다. 최근 외식업체들은 다양한 음식에 식용 꽃을 활용해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유기농으로 재배돼 독성이 없는 식용 꽃은 환절기에 입맛을 살려주고 풍부한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다.

2년 전 아내의 고향 장성으로 귀촌한 부부가 운영 중인 카페이름에 대해 물었다.

어게인226카페의 지번 주소가 황룡면 아곡리 226번지다. 도로명 주소가 생겨 사라져가는 지번 주소를 기억해주고 다시 찾고 싶은 장소의 의미인 어게인으로 카페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또한 장성군의 유명한 노란꽃 잔치 축제를 보고 꽃 축제도 즐기고 꽃 피자도 먹어보면 좋겠다고 생각해 식용꽃을 사용하게 됐다고 한다.

 

보기만 해도 기분 UP되는 메뉴

식자재들을 장성지역의 로컬푸드를 사용하고 있다.

메뉴에는 직접 반죽한 도우에 자연산 99%치즈, 수제 꽃 등이 올라간 피자, 샐러드와 간단한 커피부터 유기농 꽃차, 유기농 생과일 쥬스, 새쌈인삼 라떼 등의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피자종류에는 토마토 수제소스, 리코타 치즈, 신선한 각종 야채 및 식용꽃이 올라간 꽃 피자’, 베이컨과 각종 버섯이 아낌없이 들어간 버섯 베이컨 피자’, 이탈리아 대표 블루치즈와 레몬청 및 꿀, 견과류가 들어간 고르곤졸라 피자신선한 햄과 페페로니, 각종 야채가 들어간 콤비네이션 피자등이 있다.

피자는 300화덕에서 구워지며 박 대표가 직접 반죽한 도우는 2~3일 동안 저온 숙성시킨 우리밀도우로 쫄깃쫄깃한 식감과 자연산 99%치즈를 사용해 풍미 또한 예술이다.

화덕에서 갓 구워낸 담백한 도우에 신선한 야채와 향긋한 식용꽃이 토핑되어 요리를 화려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카페를 찾는 여성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손님들은 피자에 꽃을 솔솔 뿌려 향기를 더하고, 미적인 가치를 높였다고 극찬을 하고 있다.

식용 꽃에는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체내 활성산소를 줄여주는 폴리페놀과 항암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함량이 채소와 과일보다 많이 함유돼있어 피로회복, 피부노화 방지, 치매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

또한 신선한 채소와 수제 드레싱이 곁들여진 화덕 직화 치킨 샐러드는 화덕에서 닭다리살이 구워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다. 치킨 샐러드에도 식용꽃이 대미를 장식해 샐러드의 상큼함을 배로 살려준다.

이밖에도 아메리카노, 라떼, 마끼야또, 수제에이드, 유기농 생과일 쥬스, 유기농 꽃차, 새싹인삼 라떼 등이 있다.

에이드 같은 경우 수제로 직접 청을 만들어 판매하고, 유기농 꽃차는 싱그러운 꽃향기를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이 중 새싹인삼 라떼는 이름만 들었을 때는 거부감이 느껴지지만 처음은 특유의 건강한 새싹인삼의 향과 끝 맛은 우유가 들어가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박 대표는 아름답고 맛좋은 다양한 음식들을 제공하기 위해 현재도 메뉴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한다.

 

카페 안에 또 다른 나만의 작은 정원

어게인226의 또 다른 특별한 점은 테라리움 지도사 자격증도 소지하고 있는 박 대표가 카페에서 이끼 테라리움을 배울 수 있는 일일 체험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끼 테라리움은 살아있는 이끼와 식물들로 유리 용기에 꾸며 자연을 축소시켜 놓은 나만의 작은 정원을 꾸미는 것으로 장성군 사회기관 등에서도 체험을 하기 위해 많이 찾고 있다. 최근 취미생활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집들이 선물 등으로도 인기가 높다.

박 대표는 장성으로 귀촌했던 것이 저에게는 절호의 기회였지 않나 싶습니다. 앞으로의 바람은 장성을 찾아온 관광객 및 손님들이 한번 찾아온 저희 카페를 잊지 않고 기억해주시는 것입니다. 저희 카페이름 어게인 226처럼이요

매서운 칼바람에 웅크러진 몸을 다시 펴고 겨울에 찾아온 봄을 느껴볼 수 있는 어게인226’ 푸드카페는 40여명이 수용가능하며 주소는 장성군 황룡면 홍길동로 388-14(지번 황룡면 아곡리 226)번지에 있다. 영업시간(매주 화요일 휴무)은 평일 오전11시부터 오후 8, 주말/공휴일 오전10시부터 오후8시까지 예약은 061)392-0226, 010-8604-325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