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김장철, 이번 김장은 ‘산들래 푸드맘’에서
돌아온 김장철, 이번 김장은 ‘산들래 푸드맘’에서
  • 이미선 기자
  • 승인 2019.11.18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한 김장재료주문으로 취향에 맞게 편한 김장하세요

찬바람이 불며 본격적인 김장철이 시작되면서 주민들의 손길이 바빠지고 있다.

요새는 가게에서 파는 김치를 사서 먹는 가정이 늘었지만 아직은 많은 가정에서 직접 김치를 담가 먹는다. 적게는 수십 포기에서 많게는 백 포기가 넘는 김치를 담근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김장은 재료 손질부터 양념을 만들고 배추 속을 채워 보관하기까지의 과정이 단순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매일 먹는 먹거리를 대량으로 준비해야 하는 해마다 치러지는 주요 행사이다. 특히 일손이 많이 가는 김장 재료 준비 과정을 간편하게 도와줄 수 있는 산들래 푸드맘(이하 푸드맘)을 소개한다.

푸드맘 백소연 대표는 15년간 백화점에서 근무를 하던 중 함께 김치를 담아 판매 해보는 건 어떻겠냐는 친정어머니의 제안으로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백 대표의 친정어머님은 어려서부터 대농의 맏딸로 태어나 음식 솜씨가 남달라 인근 주민들의 김치를 담아달라는 부탁을 종종 받았던 것이 계기가 되어 김치를 판매해보자고 마음먹고 2009년부터 산들래 푸드맘을 시작했다.

처음엔 30평 남짓한 작은 공간에서 부모님과 시작을 하여, 현재는 130평의 공간에서 11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직원들은 60세 이상고령자, 한 부모가족, 저소득층 분들이 주로 근무하고 있다.

산들래 푸드맘에서 판매중인 절임배추와 김칫소

3대 모녀가 판매하는 절임배추, 김칫소

이곳은 3대 모녀가 함께 10년째 운영하며 손이 가장 많이 가는 절임배추부터 김칫소 등을 판매하고 있다.

푸드맘 절임배추는 장성에서 생산되는 김장용으로 적합한 100일 배추를 사용하여 250m지하 암반수와 간수를 뺀 영광산 천일염만을 사용해 씹을수록 아삭하고 고소한 절임배추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배추를 선별해 수확한 후 소금물 침지, 소금투척, 침지 등을 반복해 소비자에게 아삭하고 신선한 절임배추를 제공하기 위해 100% 수작업, 100% 국내산 재료들을 사용하고 있다.

절임배추를 판매하는 곳은 많이 있다. 하지만 푸드맘에서는 까다로운 김칫소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고,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지역의 맛과 매운맛의 정도를 나누어 김칫소를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김칫소에는 멸치젓이 많이 들어간 진한 젓갈향을 맛볼 수 있는 전라도식과 새우젓이 많이 들어간 시원한 맛을 볼 수 있는 서울식’, 황석어젓과 새우젓이 들어간 서울식과 전라도식의 중간인 보통식으로 나누어 매운맛의 정도까지 선택할 수 있다.

김칫소를 주문하여 취향에 맞게 직접 간을 추가할 수 있고, 생새우나 석화 등을 첨가해 김장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젓갈맛과 매운맛을 나눠 판매하다 보니 사서 먹는 김치보다 거부반응이 적고 요즘 같은 김장철에는 특히 김칫소만 주문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주문을 받은 만큼만 그때 그때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김장재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김칫소를 판매하게 된 이유를 묻자 백 대표는 처음 김치사업을 시작하면서 김치를 담아서 판매한 후 소비자들의 반응들이 다양했습니다. 맛있다고 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 젓갈향이 약하다’, ‘매웠으면 좋겠다등 여러 가지의 내용을 전달받으며 집집마다 다른 김치맛을 최대한 맞출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다 젓갈과 매운맛의 강도를 나눠서 판매하게 됐습니다. 맞춤주문을 받다보니 대량생산은 하지 못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한 분 한분의 주문내용을 반영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백 대표의 앞으로의 바람은 지금도 더할나위 없이 행복하지만 직원 분들과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친정엄마께서 고생 그만하시고 여행을 다니시며 행복한 노후를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산들래 푸드맘은 절임배추, 김칫소, 김장김치는 예약 판매를 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받고 싶은 날짜를 기재해 원하는 날짜에 받아볼 수 있도록 판매 중이다.

이밖에도 김치류, 장류, 전통식혜 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 산들래 푸드맘에서 올해 김장은 간편하게 김장재료를 주문해 손쉽게 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문은 인터넷에서 산들래 푸드맘을 검색하거나 www.sandeulraefood.co.kr 에서 주문 할 수 있고 061)392-2298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