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장성 꿈나무!
미래를 여는 장성 꿈나무!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19.04.0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전라남도장성영재교육원개강식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지난 42() ·중학생 78(자연영역60, 발명영역 18)을 대상으로 제18회 전라남도장성영재교육원 개강식을 열었다.

장성영재교육원은 영재교육진흥법에 근거하여 토론 중심의 수학, 과학 수업을 진행하고, 발명, SW교육, 국내 국립과학 박물관 탐방, 그리고 수학, 과학 축전 참가 등 학생 맞춤형 영재교육으로 학생의 잠재력을 계발시키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 날 개강식에서 김상윤 교육장은미래 교육을 준비하는 우리 장성영재교육원의 활동 경험들을 통해 장성영재는스스로 진로를 개척하여 타인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속에 인성과 지성을 겸한 인재로 거듭 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분향초 허성민 학생은 일 년 동안 여러 과목의 선생님들께 많은 것을 배우고 여러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공부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이야기 했다.

개강식 이후 진행된 학부모 대상 특강에서 가치공학연구소 최장훈 소장은미래 산업 발전의 중심은 에너지 산업분야에서 IT산업분야로 이동하고 있으며 미래사회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의 융합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며 이러한 IT산업을 주도할 인재의 특징으로지도력과 창의성을 지닌 타인과 관계 맺기에 능숙한 사람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학부모들에게자녀의 재능을 칭찬하기 보다는 문제 해결 과정에서 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을 격려 하는 것이 자녀들이 꾸준히 성장해 갈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장성영재교육원은 또한 소외계층 학생 대상 영재교실 운영과 진로 탐색 중심의 영재 방과 후 활동으로 모든 아이들의 재능을 계발할 수 있는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