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농기계 자격증 취득교육 지원
첨단 농기계 자격증 취득교육 지원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19.02.27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육성으로 농촌노동력 해결 위해ⵈ

장성군이 첨단 농업기계를 활용한 스마트 농업을 보급하고 농촌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첨단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지원한다.

장성군은 농업분야에서 병해충 방제, 종자 파종 등 다양한 활용으로 인기가 있는 농업용 드론의 자격증반과 최근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첨단농업기계인 굴삭기·지게차교육반을 운영한다.

농업용 드론 자격증반굴삭기·지게차 면허반의 교육은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진행되며 보다 많은 농업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농한기인 2~3월에 운영될 계획이다.

아울러 평균 300만 원 가량인 드론 교육비와 25만 원 가량인 굴삭기·지게차 교육비의 50%를 군비로 지원하여 농업인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

농업용 드론 자격증반교육은 자격증 시험에 필요한 항공법규, 항공기상, 비행이론 및 운용법 등 이론교육과 함께 실제 비행 훈련을 해보는 체계적인 실습교육으로 이뤄진다.

굴삭기·지게차 면허반은 교육생 100여명이 참여하며 교육은 굴삭기·지게차 안전교육 및 정비교육과 굴삭기·지게차 작동법 및 주행실습으로 진행된다.

장성군 관계자는 첨단 농업기계는 농업현장에서 효율성이 뛰어나고 활용범위가 넓어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농업기계의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안전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수준 높은 교육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