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후보자들’ 에게 물었다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후보자들’ 에게 물었다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19.02.19 00:55
  • 호수 7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13일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공정선거, 투명선거 그리고 정책선거를 지향하기 위해 유권자들에게 후보자들의 조합의 현안과 공약 그리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질문하였다.
1. 출마동기 2. 조합의가장큰현안 3. 조합의개혁방안 4. 공약사항 5. 학력및경력 6. 지역농협의 통합 또는 합병에 대한 입장
조합장 선거가 금품 또는 흑색선전이 아닌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되기 위해 유권자는 물론 주민 모두가 함께 하기를 바란다. (후보자순서는 가나다순임)

장성남면농협 김기중 후보

▲ 출마동기

농협조합장은 조합에서 가만히 앉아서 돈 벌이에만 눈독 들이고 있어서는 안됩 니다. 농민 속으로 뛰어들어 야 합니다.

저는 남면에서 살면서 언 제나 농사를 지으시는 부모 님의 행복과 발전하는 고향 모습을 꿈꿔왔습니다. 직접 시설하우스를 경영하면서도 평산리 이장과 남면이장단 협의회장을 역임하며 주민과 행정의원활한연결고리를맺는등다양한활동도해왔 습니다.

이러한 값진 경험과 책임감으로써 오직 농민의 편에 서, 조합원들이 잘 사는 남면조합을 만들 것입니다.

▲조합의가장큰현안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출하하는 농민입니다. 누구보 다 농민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 농협에서 오랫동안 이사를 역임하면서 농협의 잘잘 못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사람입니다.

농협이 진정으로 조합원의 입장에서 일하고 조합원의 소득 증대를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아야 합니다.

이제 김기중이가 책임지고 그런 일을 하겠습니다.

▲ 조합의 개혁방안

첫째, 발로 뛰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1400여명의 조합원을 대표하는 세일즈 조합장이 되겠 습니다. 장관도 만나고 도지사, 군수를 직접 만나 남면조 합을 홍보하고 지원을 이끌어내겠습니다. 남면에 설립할 수 있는 판매시설이나 가공시설을 유치하여 미래 남면의 살길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둘째, 유통판로를 개척하겠습니다. 향우들이 많이 사는 광주와 서울은 농산물유통의 거점입니다. 아파트부녀 회와 대형마켓을 공략하여 연중판로를 확실히 개척해 나 갈 것입니다.

셋째,모든농산물을제값받고판매할수있도록유통 구조를 농협이 앞장서서 개척하고 소득을 보장하겠습니 다.

▲ 공약사항

첫째, 깨끗한 조합을 만들겠습니다. 모든 경영을 투명 하게, 총회와 대의원회의, 이사회를 거쳐 결정하고 집행 하는 원칙있는 조합경영을 약속하겠습니다.

둘째, 노력한 만큼 성과를 보장하겠습니다. 조합 임직 원들도 성과에 따라 인정받고, 농민들은 일한 만큼 소득 이 보장되는 농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로컬푸드 매장을 제대로 운영하여 4계절 내내 남 면조합원들이 맘 놓고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대대적으 로 확장 개편하겠습니다.

▲학력및경력

장성 남면초. 조대부중. 숭일고 졸업 광주대학교 경상대학 금융학과 졸업 전) 장성군민주평통자문위원
전) 장성군체육회 이사

전) 전라남도생활체육회 이사
전) 남면 이장단협의회장(2017~2018)
현) 남면농협 이사
현) 남면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장(2017~현)

▲지역농협의통합또는합병에대한입장

남면농협은 그린벨트 완화와 행복마을 건립, 남면기초 생활거점사업 시작 등으로 활발한 개발 붐이 일고 있습 니다. 인구도 획기적으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때문에 다 른 조합과 합병을 서두를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좋은 대안이 있다면 서로 협의할 것입니다. 

 

장성남면농협 이춘섭 후보

▲ 출마동기

저는 현재 남면농협 조합 장으로 재임중이며 NH농협 캠페인 농가소득 5천만원달 성과 부자농촌을 목표로 신 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 다. 조합장의 소임을 다하며 항상외쳤던‘작지만강한남 면농협’을 위해 어려운 여건 에서도 첫 번째 공약이었던 로컬푸드직매장을 개장하는 등 조합원과 남면농협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었습니다. 또한 조합원님들과 약속했던 주유소 개장 및 경제사업장 확대를 위한 사업을 완성하면 ‘크고 강한 남면농협’이 될 것을 확신하기에 조합원님께 재신임을 얻어 그 적임자가 이춘섭임을 보여드리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조합의가장큰현안

남면농협의 첫 번째 현안은 화합입니다. 농협사업은 조합원과 임직원의 끈끈한 유대관계를 유지하며 조합원 은 농산물생산에 집중하여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고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은 영농교육 및 판로개척을 통 한 농가소득을 높여주는 것이 협동조합의 이념이고 상생 하는 길이기에 잘못되고 부족한부분의 격려와 질책을 서 로 잘 극복해나가는 것이 농협발전의 기본이 되고 이를 바탕으로 농협의 튼튼한 뿌리가 되어 모든사업이 활성화 된다고 생각합니다.

▲ 조합의 개혁방안

혁신은 시작은 사람입니다. 그중 중간다리 역할을 하 는 임직원의 농업에 대한 인식전환!! 인식전환이 가장 중 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돌속에서 다이아몬드를 찾으면 상 품가치가 있게 만드는 사람이 세공사입니다. 임직원은 세공사의 마음으로 지금 생산되는 농산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상품포장,판로개척,고객의 재구매를 위한 관리 등을신경쓰고더욱집중적으로하면이보다더좋은혁 신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새로 시작하는게 아닙니다. 발 상의 전환입니다. 마트의 개념에서 해당지역(남면)에서 나는 농산물을 유통단계없이 소비자와 직거래하는 장소 를 제공하는 개념이 로컬푸드직매장입니다. 장성지역에 서 첫 시도인만큼 처음엔 안된다 하지만 결국은 성공한 사례처럼 가능성이 보이면 실행하는 것이 혁신의 첫 단 추라고 생각합니다.

▲ 공약사항

사랑하는 조합원님들의 믿음과 격려로 남면농협발전 과 성공의 토석은 이미 마련되어 있습니다. 로컬푸드부 지 매입시 지금처럼 넓은 면적을 매입한 이유는 아래의 공약실천을 위한 준비단계였습니다.

첫째 주유소 신설입니다. 남면지역은 수도작(벼,보리 등),과수,시설하우스등 기계화작업 및 온풍기 난방등 면 세유와는 뗄수 없는데 유류취급소로 운영중이다 보니 즉 각적인 공급 및 인근주유소에서의 결제등 유류사업발전 의 침체요인이 되었습니다.

둘째 경제사업장 이전 및 통합입니다. 유류사업을 비 롯 구매사업장을 현재 로컬푸드부지내로 확대이전하여 효율적인 직원운영과 구매물품 확대 및 농가 즉시공급을 실시하여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력및경력

· 한국농어촌공사 과장 퇴직
· 남면농업협동조합장(현)
· 장성중학교 중퇴
· 전남대학교 산업대학원 경영자과정 수료

▲지역농협의통합또는합병에대한입장

농협의 합병은 언젠가는 이뤄져야 합니다. 규모화된 사업을 진행함이 농협이 나아갈 길이라 생각합니다. 장 점도 있습니다. 자산규모가 확대되어 소규모 농협은 할 수 없었던 사업추진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시 기란 것이 있습니다. 남면농협도 어려운 여건에서 합병 이란 단어가 나오기도 했지만 좋은 지리적여건 및 조합 원님들의 사업 전 이용과 적극적인 참여가 매출증대로 이어져 출자배당과 이용고배당 등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이이를반증하고‘작지만강한농협’이될수있다는본 보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장성진원농협 김삼현 후보

▲ 출마동기

농협의 주인은 조합원이 지만 아직 조합원이 진정한 주인대접을못받아온것이 사실입니다. 겨우 선거철이 나되어야조금알아주는척 해왔을 뿐입니다. 저는 조합 원 여러분에게 이제부터 권 리와 가치를 인정받는 시대 를만들기위해출마를결심 했습니다.

저는 농협의 변화와 개혁이 자체감사 혼자임으로 한계 를느낀전국감사들이모여만든전국농축협감사협의 회 회장으로 좋은농협 만들기 전국운동본부와 함께 농협 개혁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모든 경영에 조합원의 참여를 보장하고 민주적 이며 투명한 경영을 약속드리고 즐거운 농협, 웃음꽃이 피는 농협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의가장큰현안

조합공동사업법인(RPC)의 지분을 44.25%를 갖고 있 는 진원농협은 적자냐 흑자냐에 따라 당기순이익에 지대 한 영향을 미치는 사업체임에도 조합장외에 조합원이나 심지어 임원까지도 강 건너 불구경하는 상태로 처분만 바라보고 있는 실정입니다.

매년 흑자로 전환 없이는 진원농협의 미래도 없다는 각오로 지분율에 의한 운영진의 구성과 내부통제강화, 경영의 투명성 확립 및 사고 미연방지등의 시스템을 만 들고 주관농협으로서 조합원들에게 예결산서와 운영실 태를공개하며조합원도운영에참여할수있는체제를 도입하겠습니다.

▲ 조합의 개혁방안

조합이 조합장과 몇몇 간부직원에 의해 운영되는 것을 설립목적대로 농민의 농민에 의한 농민을 위한 농협이 되도록 모든 결정에 조합원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조합 예결산서를 대의원(조합원)에게 알기 쉽게 제공하고, 이 사회와 대의원회에 품목과 사업별로 당연직제도를 도입 하여 ,양심적이고 능력 있는 조합원들의 참여를 보장하 고, 이사회와 대의원총회 안건을 전 조합원이 알게끔 농 협게시판에 게시하고 이사회화 대의원총회에 조합원들 의 방청권을 보장하는 제도를 도입하겠습니다.

▲ 공약사항

조합장의 보수는 5천만원 이내로 줄이고 조합장의 특 권을 내려놓겠습니다. 조합장 사용의 법인카드와 업무 추진비의 사용내역을 다음달 10일까지 공개하겠습니다.

조합과 중앙회의 주요자료(조합의 경영자료, 중앙회 지침과공문등)를조합원들이상시볼수있게비치해 놓겠습니다. 교육위원회를 설치하여 조합원 대의원 임원 교육을 의무화하고, 사업별 분과위회를 도입하여 조합원 중심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직원들이 창의적이고 자율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환경 을만들어주고모두가공감할수있는인사시스템을만 들어 공정한 평가를 하겠습니다.

▲학력및경력

· 농협대학교 2학년 재학 중(현)
·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 부동산경매전문가과정 수료 · 전남대학교 친환경유기농업 전문가교육과정 수료
· 농(축)협 조합관리사
· 진원면 산정마을이장, 영농회장(현)
· 진원농협감사(현)
· 장성군체육회 감사(현)
· 전국 농축협 감사협의회 회장(현)

▲지역농협의통합또는합병에대한입장

경제권ᆞ생활권이 동일한 지역의 농협끼리 합병으로 규모와 범위의 경제를 실현함으로써 시장경쟁력을 강화 하고 경영의 효율화로 인원 및 경비를 절감하여 조합원 에대한무한봉사와서비스의질을높여조합원에게만 족을 주기위해서는 합병이 바람직함으로 조합장직을 내 어 놓겠다는 각오로 임기 내에 이웃농협과 합병을 강력 히 추진할 생각입니다. 

 

장성진원농협 정병철 후보

▲ 출마동기

조합장은 조합의 머슴이 어야 합니다. 투명한 경영을 위한노력을아끼지않는정 직한 머슴으로서 항상 조합 원의목소리에귀기울일준 비가 돼 있습니다. 경청경영 의첫발걸음은조합원의니 즈(needs)를 파악하는데 있 다고 생각합니다. 조합원에 의한, 조합원을 위한, 진원농협의 도약을 꿈꾸며 조합원에게 실익이 되도록 대외 농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겠으며. 항상 긍정적인 마인 드와 온화한 성품으로 지역화합과 조합원들의 소득증대 를위해어느하나소홀함없이혼신의힘을다할수있 다고 자부하기에 출마하였습니다. 믿을 수 있는 조합으 로서의한걸음을저와함께한다면달라진조합을기대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조합의가장큰현안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궁구제와 진원성, 고산저수지 를 연계하는 둘레길 조기조성을 통해 관광농업을 육성해 야하며

-군과 협의하에 파출소옆 건축물을 농산물 직판장등 효율적인 이용방안을 모색해야 겠으며

-기반 조성된 농산물의 고품질화 및 브랜드화와 제값 받기, 지속적인 농산물 홍보와 안정적인 판로처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야 겠고

-형식화된 작목반을 재정비하여 작목반, 공선출하회 등 생산자조직 중심의 경제사업추진이 필요하며

-고정자산 운용에 있어서 지역현안과 연계하여 실질 적인 소득창출을 위한 투자가 관건입니다.

▲ 조합의 개혁방안

-조합원은 생산에 전념, 찾아가는 영농지원사업 추진 을 위해 조합원은 생산에 전념하고 판로와 소득은 조합 이 전적으로 맡고 품질관리, 공동선별, 판매, 교육, 인력 조달 등은 농협에서 전담 관리하는 봉사와 혁신으로 조 합원에게 봉사의 원칙을 잘 실천하고, 조직 운영방식과 체계화를 통해 최대한의 실익(편익)제고를 위해 발로 뛰 는 농협으로 거듭나야하며.

▲ 공약사항

우선 역점을 두고 해결해야 할 과제는 조합원의 복지 입니다. 조합의 주인인 조합원에 권리를 돌려주는 것이 야말로주요한사안이죠.그래서저는농협내에대화 의 장(쉼터)을 설치해 조합원들의 정보공유와 소통을 도 울 것입니다. 전 조합원을 대상으로 농작업 상해보험료 50%를 지원하고, 65세이하 조합원을 대상으로 무료 독 감예방접종비용 지원과 다문화가정의 고향 방문시 여비 지급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학력및경력

· 광주금호고등학교
· 조선이공대학 졸업
· 전남대학교 농과대학 최고경영자과정 2년 수료 · (현)진원농협 감사
· (현)농어촌공사 장성,함평지사운영대의원
· (전)진원농협 대의원, 이사
· (전)진원면체육회사무국장, 상임부회장
· (전)진원동초교운영위원장

· (전)(사)한농연장성군연합회 사무국장, 감사

▲지역농협의통합또는합병에대한입장

최근 국제적인 농업협상에 따른 농축산물 시장개방 확 대 및 국내경기 침체로 인해 농산물 수요 감소 등 농업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고 현재 대부분의 지역농협들이 경 제권·생활권이 동일 지역이면서 읍·면 단위로 설립되어 있어 시설투자의 중복과 인접 농협과 불필요한 경쟁 등 으로 농협운영 효율성이 저하되고 있어, 기반구축을 위 한 사업 확대나 경영기반은 강화하여 사업 수행 능력을 배가함으로써 조합원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 해서는 통합이나 합병이 필요하며, 저는 조합원의 의식 이 인식하면 자리에 연연하지 않고 추진하겠습니다. 

 

장성백양사농협 이병석 후보

▲ 출마동기

농협을 농협답게

농민은 생산에만 전념하 고 농협은 판매를 전담해줘 야 합니다.

농협이 신용사업도 중요 하지만 농민 조합원에게는 농가소득과 직결되는 농산 물을 제값 받고 판매해줘야 만 합니다.

저는 현재 직거래고객 5000명를 확보하여 오디 15톤을 체험과 직거래로 약15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 백양사 농협도 고객 5만명을 확보하여 우리 조합원님이 생산한 농산물(대봉.사과.쌀.두릅.오디.복분자.깻 잎)등을 제값 받고 판매하려고 조합장에 출마 했습니다

▲조합의가장큰현안

* 본점 하나로 마트 이전으로 (농자재+마트+은행) 원 스톱 시스템 구축으로 조합원 이용 편의 제공과 인건비 절감

* 버섯 사업소 수지 개선

* 농산물 제값 받는 판매망 구축(대봉.사과.두릅.찰 벼.오디.복분자)등

▲ 조합의 개혁방안

*농협전직원영업사원화로조합원생산농산물판 매확대

* 조합원 전원 폼목별 작목반조직 강화로 고품질 생산, 공선 차별화로 농산물 제값 받기 운동

*조합원과고객이감동하는 농협전직원친절봉사

▲ 공약사항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실시
(생산원가+출하비용)을 반영한 최저가격결정,소득안정도모 )
농산물 직거래 고객 5만명이상 확보 D/B관리 

농산물 직거래 판매액 30억원 이상 판매목표 달성 백양사농협 인터넷쇼핑몰 만들기(전산팀구성운영) (잡곡류,엽체류) 농산물 소포장 개발,택배판매 확대 ,전자상거래 기반구축)
백양사농협 6대 농산물 전략 사업화 추진 (1)수도작(찰벼,일반벼.흑벼) (2)대봉+단감+곶감+말랭이 (3)사과
(4)복분자 (5)오디 (6)두릅+깻잎
* 선택과집중을통해 6대 주작물을 집중 육성하여 전국최고의 상품화추진

* 농협업무(은행+마트+농자제프라자) 일원화로 원스톱 판매시스템 운영
* 하나로마트확장 이전으로 은행,자재프라자,생필품구매 조합원 편의제공

*수도작(찰벼,일반벼)판매망 3곳 이상으로 다변화하여 양곡가격 안정화 구축
*찰벼.흑벼.일반벼 고급화추진과 다양한 판매망확보로 수도작 판로걱정해소

*조합원 작목반별 판매유통 특성화 교육확대 실시
* 농산물을 제값받기 위해서는 판매,유통에 대한 전문가적 지식이 필요
* 조합장이 바뀌면 조합원 이익이 바뀝니다. 
* 농협을 농협답게 만들어갈 준비된 조합장 
* 이젠 진정한 농민이 농협을 운영해야 합니다 

▲학력및경력

· 중앙일보 작전지국장
· 중앙일보첨단센터장
· 장성군오디연구회장
· 북이면 주민자치위원
· (전)장성예찬농업법인대표

· (현)백양사농협이사

· 광주서석고등학교 졸업
· 방송통신대행정학과중퇴
· 장성미래농업대학6기 가공학과대표

· 방장산숲속오디농장대표
· 산림기능사 자격증 취득 

 

장성백양사농협 이정호 후보

▲ 출마동기

조합원과 지역간 갈등해소를 위한 노력

지난 3년간은 통합 20여 년의갈등과화합을위해고 군분투 했던 시간으로 이제 는북이면북하면이아닌백 양사농협의 가족으로 거듭 날수있었다.

▲조합의가장큰현안

◈ 경제사업 활성화를 통한 조합원 권익향상

우리지역의 최적의 지리적 교통망을 이용하여 농업인 이피땀흘려생산한농산물이제값받고팔릴수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백양사농협은 앞으로 ‘변화와 혁신’의 동력을 이어가 는한편,그동안의노력이조직내에뿌리내릴수있도록 노력해 나가야 합니다. 또한, 농협이 농업인의 영원한 동 반자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백양사 농협의 토대도 견고하게 구축해 나갈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농업인 조합원을 위해 재대로 일을 하겠습니다.
○ 조합원을 바라보며 뛰겠습니다.
○ 사업경쟁력 강화로 조합원과 농협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헌신과 노력을 하겠습니다.

▲ 조합의 개혁방안

◈ 교육지원사업 강화로 조합원 역량 강화

조합원의 소득 향상을 위해 농축산업 생산성을 높이 고, 경제적·사회적·문화적 지위 향상을 위하여 영농지원 사업과 영농지도사업 그리고 교육사업,복지지원 사업 등 투명하고 균등한 지도사업을 추진 하겠습니다.

▲ 공약사항

◈ 소득 사업 분야

조합원의소득향상을위한수익원발굴및개발을적 극 추진 하겠습니다. 

1. 국가 공모사업인 밭작물 공동 경영체 육성 지원 사 업(10억원)에 선정 되어 명품 사과 육성 및 복분자. 오디. 참두릅. 대봉 사업의 유통 활성화와 판매 다각화를 한층 발전 시키겠습니다.

2. 특수미(찰벼. 흑벼)계약 재배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 하겠습니다. 2018년도에 1,336톤 수매하여 판매 하였습니다.

3. 한우 사육을 위해 축협과 MOU체결하여 활성화를 시키겠습니다.

우리지역 출신 기업체와 협력하여 2만평 규모의 전국 최고의 동물복지형 스마트 축산단지 조성을 현재 추진중 에 있으며 젊고 참신한 청년농업인 육성에 힘을 다하고 전국 최고의 장성군 대표 명품 한우브랜드를 만들어 내 도록 하겠습니다.

4. 버섯 폐배지를 이용한 TMR사료 공장과 육가공 공 장을 설립하여 농가소득 증대와 함꼐 튼튼한 백양사농협 을 만들겠습니다.

▲학력및경력

· 숭의고등학교
· 전북과학대 졸업(세무경영정보 전공)
· 농협대학 협동조합 경영대학원 수료
· 현) 백양사농협 조합장
· 현) 농협중앙회 대의원 조합장
· 현) 장성군조합 운영협의회 의장
· 전) 장성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RPC)감사

· 전) 백양사농협 감사
· 전) 고려시멘트 근무
· 전) 일성가스 대표
· 전) 경원하이텍 상무이사
· 전) 용운산업 대표이사
· 전) 북이청년연합회장
· 전) 북이면방범대장
· 전) 북이체육회 사무국장
· 전) 노령조기축구 회장 

 

장성백양사농협 장영길 후보

▲ 출마동기

백양사농협의 장점을 살 릴수있는능력있는조합 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신용사업의 한계는 이미 조합원뿐만이아니라임직 원모두가공유하고있는사 실입니다.

경제사업의 활성화를 통해서 조합원들에게 안정적 인 실익을 주어야하는 소명을 이루어야합니다. 조합원이 농협의 주인이다 하는 자 부심을 갖게 하여 농협설립 목적의 취지를 살려야합니 다. 고령 조합원이 생산하는 소소한 농산물도 농협이 제 값에 판매해주는 정성으로 조합원을 존중해 주어야합니 다. 조합원에게는 대출은 손쉽고 저렴하게. 예수금은 부 당하지 않게 대우해 주어야합니다.

조합원이 믿어주는 농협 조합장!

조합원의 편에 서서 조합원의 이익에 앞장서는 대변자 로서의 조합장이 되고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조합의가장큰현안

농협의 근간을 이루는 조합원이 고루 상생하는 농협을 운영해야합니다.

농협이 조합원과 경업하지 않으면서도 조합원의 이익 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지역농산물의 판매에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 러기 위해서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판매시스템을 점검해 서 부족한 부분은 점진적으로 고쳐나가겠습니다.

예전의 농산물 판매 경로를 보면 생산자가 찾아가는 방식이었다면 현재는 소비자와 생산자가 서로 왕래하는 도.농 교류 상생의 농업으로 가야합니다.

백양사 농협의 지리적조건과 남창골 백양사의 관광지 를 활용한 농산물 판매 거점지역을 구축하여 조합원이 생산하는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판매하여 조합원에게 실 익이 가도록 하겠습니다. 

▲ 조합의 개혁방안

1. 농산물판매 거점지역구축

지역을 조건을 활용하여 도.농 상생캠프를 추진하여 관광하고 먹고. 자고. 판매하는. 농산물판매 시스템구축 해서 조합원의 소득을 증대하겠습니다.

2. 조합원교육의 실용화

형식적인 교육에 얽매이지 않고 조합원 누구나가 농협 의경영을파악할수있도록교육의내실을다져조합원 의 주인의식을 높이겠습니다.

3. 투명한 경영

조합원의 알권리를 가감 없이 공개하는 유리알 같은 경영으로 조합원의 자존감을 높이겠습니다.

▲ 공약사항

1. 유통구조 혁신은 몸으로 부딪혀야 하고 발로 뛰어야 합니다. 농산물판매 거점지역을 구축하겠습니다.

2. 조합원께 희망을 주는 백양사농협의 미래 대안을 설 계하여 조합원이 함께 만들고 실천하는 맞춤형 장기 발 전계획 수립해야합니다.

3. 임직원과 조합원이 참여하여 조합의 장기발전계획 을 수립해서 생산. 가공. 유통의 일괄 시스템을 구축하여 조합원에 실익을 주고 조합원이 농협의 주인이라고 자부 심을 갖는다면 백양사농협은 발전할 수 있습니다.

4. 농업인 조합원은 생산에 전념하고 판매, 유통은 백 양사 농협 전담합니다.

▲학력및경력

· 송원대학 졸업
· 북하면 주민자치 위원장(현)
· 북하면 체육회 재정부회장(현)
· 약수초 총동문회 사무국장(현)
· 사단법인 환경운동본부 장성군 운영위원장(현)

· 현대종합건설 부사장(현)
· 북하면 청년회장 4년(전)
· 북하면 한농연 회장 4년(전)
· 북하면 자율방범대장(전)
· 백양사 농협 대의원(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전라남도 장성군 영천로 168 3층
  • 대표전화 : 061-392-2041~2042
  • 팩스 : 061-392-24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동빈
  • 법인명 : (주)주간장성군민신문사
  • 제호 : 장성군민신문
  • 등록번호 : 전남 다 00184
  • 등록일 : 2003-07-04
  • 발행일 : 2003-08-15
  • 발행인 : 류이경
  • 편집인 : 변동빈
  • 장성군민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장성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snews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