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후보자들’ 에게 물었다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후보자들’ 에게 물었다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19.02.12 23:58
  • 호수 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13일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공정선거, 투명선거 그리고 정책선거를 지향하기 위해 유권자들에게 후보자들의 조합의 현안과 공약 그리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질문하였다.
1. 출마동기 2. 조합의가장큰현안 3. 조합의개혁방안 4. 공약사항 5. 학력및경력
조합장 선거가 금품 또는 흑색선전이 아닌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되기 위해 유권자는 물론 주민 모두가 함께 하기를 바란다. (후보자순서는 가나다순임)

장성산림조합 김영일 후보 

▲ 출마동기

2015년 적자를 면하지 못 하여 어려움에 처한 장성군 산림조합을 인수받아 긴축 경영으로 조합경영을 개선 하고, 새로운 수익사업으로 2017년 5월부터 장례식장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정부에서 권장하는 수목장림 사업을 미래 산림 조합의 수익사업으로 선정하여 3년동안의 준비과정을 거쳐 2018년 9월 성황리에 개장하여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4년연속 흑자경영을 유지하고 있으며, 적자 조합에서 흑자조합으로 전환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본인이 시작한 장례식장은 임대기간이 만료되면 인수 작업과 동시 시설을 보완하여 활성화를 해야 합니다.

또한 본인이 조성한 수목장림 사업을 활성화하여 산림 조합의 수익구조를 개선함과 동시에 지역의 장묘문화를 개선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상호금융을 더욱더 확장 신장시키고자 합니다.

산림사업 확장, 조합원 복지증진, 임업인 소득증대등 많은 일들을 함으로써 산림조합의 체질개선을 통하여 전 국에서 제일가는 최우수 장성군산림조합을 만들기 위해 이번선거에 출마하고자 합니다.

▲조합의 가장 큰현안

1) 산림사업량 감소

과거의 산림조합은 정부의 산림사업을 수행하면서 얻 은 수익금으로 운영하였으나 갈수록 사업량은 감소 추세 에 있어 새로운 산림 사업의 개발이 필요합니다.

사업량 감소의 주요이유는 산림예산 감소와 개인 영리 법인의 증가를 들 수 있으며, 과거에는 산림조합이 산림 사업을 독점하였으나, 현재는 경쟁체제 전환 및 수의계 약 축소등 사업량이 급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 상호금융 활성화
저금리 시대에 돌입하면서 상호금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지역환경이 녹녹치 않은게 현실입니다. 상호금융의 수지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여·수신고를 신장하여 수익구조를 개선하여야 합니다.

▲ 조합의 개혁방안

과거 산림조합은 정부의 산림사업에 의존하는 구조였으나 산림조합의 생태계 변화에 따라 현재 산림조합은 개혁과 함께 체질 개선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자체 수익사업인 장례식장과 수목장림을 활성화하여 수익구조를 바꿔 나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수익사업을 발굴하고 기존사업을 활성화 시 키면서 조합원과 소통하고 투명경영을 지속한다면 장성 군산림조합은 크게 발전하리라 확신합니다.

▲ 공약사항

1. 산림사업량 확장 수주
2. 상호금융 활성화
3. 수익사업(장례식장, 수목장림) 활성화

4. 조합원의 복지증진
5. 임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

▲학력및경력

· 장성성산초등학교 졸업
· 장성중학교 졸업
· 장성농업고등학교 졸업
· 국립순천농림고등전문학교 임학과 졸업
· 전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자과정 수료
· 2011.~2012. 국제와이즈멘 장성클럽 초대회장
· 2015.03.21.~ 현재 제18대 장성군산림조합장
· 2018.09.11.~ 현재 사단법인 한국떫은감협회 이사
· 2018.12.20.~ 현재 사단법인 남북산림협력포럼 감사

· 2019.01.01.~ 현재 한반도 산림녹화추진단 자문위원 

· 2002.12.31. · 2005.04.05.농림부장관 표창(숲가꾸기 공로) 대통령 표창(산림자원화 공로) 

 

장성산림조합 이연기 후보 

▲ 출마동기

산림조합의 목적은 조합 원들의 경제·사회적 지위 향 상을 도모하는 일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조합을 바 라보는 안팎의 시각은 조합 이 조합경영을 유지 하는데 급급한 현실에 그치고 있습 니다.

풍부한 건설행정의 경험 과 장성농협의 감사2회, 이 사1회를 역임하면서 얻은 경험과 행정력을 산림조합 발 전에 접목시켜 적극적이고 투명하게 조합원 피부에 닿도 록 효율적인 경영으로 명품 산림조합을 반드시 실현하고자 조합장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조합의 가장 큰현안

조합은 임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임업영농활동에 전념 할수있도록생산,유통,가공,소비에이르기까지다양 한 경제사업을 지원하여 조합원들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표고버섯, 고사리, 산나물, 산약초, 야생화 등 단기임 산물 생산 및 수집과, 조경수, 분재, 임산물 가공, 저장, 유통지원, 식용곤충 사육과 관련제품개발 등과 관련하 여 산림청, 산림조합중앙회, 장성군의 과감한 투자를 이끌어 내어 각종 정책자금이 필요한 조합원들에게 지 원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산림조합의 존재 의의를 되살려 명실상부한 조합원을 위한 산림조합이 되어야 합니다.

▲ 조합의 개혁방안

최소한의 경비로 조합운영에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수목장 시설을 재점검하여 조합원이 편히 이 용할수있도록하고,분양효과를최대로늘려조합운 영에 적극적인 개혁을 하여 운영비 절감을 실현하겠습 니다. 이로 인한 이익은 조합원들에게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 공약사항

1. 지자체화 협의하여 국유지와 군유지에 향기 나는 밀 원을 조상하도록 하겠습니다.

2. 토목시설물들의 효율적 유지보수를 위해 현실적인 정책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3. 조합의 정책자금 융자지원을 확대해 임업의 산업화 를 촉진시키겠습니다.

4. 임산물 직거래를 활성화를 위해 지역단체와 결연을 맺도록 하겠습니다.

5. 신용사업을 개선 개발하여 조합원이 쉽게 이용하는 조합을 만들겠습니다.

▲학력및경력

· 장성중학교 졸
· 광주고등학교 졸
· 조선대학교 공과대학교 졸
· 2018년 장성군민의 상 수상
· 前 장성군 재향군인회 회장 2회 역임

· 前 장성농협 감사 2회 역임
· 現 장성농협 이사
· 現 성균관 장성향교장의 

 

장성축협 박성규 후보 

▲ 출마동기

30년 이상의 축협 사무실 에 근무하다 퇴임하고 축산 현장에뛰어들고보니조합 원님들의 협의체인 축협의 제구실이 절실 하다고 느끼 었습니다.

조합은 과거 어려웠던 시 절도 있었으나 조합원님들 과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흑 자조합이 되었고 8년 연속 클린뱅크을 달성하며 조합은 안정이 되었습니다.
이제 조합원의 복지향상과 조합원이 원하고 필요한 사 업을,보다나은축협!보다위대한축협을만들고자출마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호남제일의 가축시장이 낙후된 시설에서 더 큰 발전을 못하고 있고, 조합원님들의 노령화로 인한 사육 포기를 막을 수 있는 대안으로 TMR공장(번식용)의 필요 성을 절실히 느끼었기에 출마하고자 하며 축산업과 축산 인의 발전을 위해서는 젊은축산인의 양성과 우량한우 암 소를육성하여꿈과희망이있는축산조합을만들어가 겠습니다. 축산인을 대변하고 보호하는 역할, 예산의 투 명성과 축산인이 주인이 되는 체제로 헌신 노력하여 지 역발전과 소득증대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조합의 가장 큰현안

먼저 가축시장 이설이다.

현 가축시장 장소가 협소하고 노후화된 시설로 인명사 고가 발생하고 교통이 혼잡하다. 또한 이용고객 및 조합 원님들에 편의시설이 낙후되어 있다. 매년 가축시장 이 설한다고 하였지만 몇 년째 이행 못하고 있다. 하루빨리 이설하여 낙후된 가축거래 시장을 최첨단 전자경매 시스 템으로 유통구조 개선 및 가축시장의 기능 활성화가 가 장 큰 현안이라고 하겠다.

▲ 조합의 개혁방안

경제사업 활성화 및 지도사업 강화

축산업과 축산인의 발전을 위해서는 젊은 축산인의 양 성과 우량한우암소를 육성하고 장성에 사육두수를 늘려 야만 안정적인 조합 운영이 될 것이다. 이를 위해 축산후계자(귀농.귀촌)육성. 우량한우암소 육성,한우 대학개설. 생산비절감을 위한 TMR공장 . 조 합원이 생산한 것을 판매하는 축산물전문판매장 개설 등 이다.

▲ 공약사항

○ 가축시장 신축 이전
- 낙후된 가축거래 시장을 최첨단 전자경매 시스템으로 유통구조개선 및 가축시장의 기능 활성화
- 축산농가 및 이용자에대한 편의시설 제공
○ 우량암소 육성사업(장성옐로우 한우육성)
- 종축개량 사업소와MOU협약 (우량암소 육성 사업)

- 전두수 등록관리(기초등록, 혈통등록,고등등록우 관리철저)
- 우수한 어미소 선발(장성옐로우한우)
- 인공수정료 지원(참여농가 합리적인 정액선정)

○ TMR 공장 개설
- 조합원님들의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절감
- 생산비 절감을 통한 고수익 창출
○ 축산물전문판매장개설
- 생산자와 소비자가 공생할 수 있는 장소마련
- 관내 및 관외 장소물색(유일하게 장성만 없음)

○ 지도사업 강화
- 축산후계자 육성(귀농.귀촌)
- 한우대학 개설

▲학력및경력

· 장성농고 축산과 졸업
· 장성축산업협동조합 전무
· 문향고등학교 운영위원장역임

· 방울샘라이온스클럽 회장역임

· 장성군 생활체육회 부회장역임

· 장성군 축구협회 회장역임(현) 

 

장성축협 차장곤 후보 

▲ 출마동기

조합장으로 첫 임기를 시 작할 무렵 장성축협의 경영 여건은 너무나도 열악하고 합병권고라는 조합 설립이 래로 가장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조합 경영 정상화를 위하 여 조합원님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와 출자금 증대등 조합경영기반확충등조합원님의 사업 전 이용에 총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앞으로 저의 최우선 목표는 국가간 자유무역협정을 통 해 시장의 장벽이 없어지고 있고 특히 축산업과 관련한 수많은 규제로 인하여 우리 조합원님들의 설자리가 지속 적으로 좁아지고 있는 현실 속에서 안정된 조합의 경영 여건을 기반으로 삼아 우리 조합원님들의 경영안정과 축 산농가에서 생산한 축산물의 안정적인 실질적인 소득증 대를 도모하여 조합원님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 하는 축협으로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조합의 가장 큰현안

우리조합은지난십여년동안경영정상화를위해각 고의노력을하여왔습니다.그결과현재관내농·축협 뿐 아니라 전국 농·축협과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을 정도 의 조합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는 시장 개방과 각종규제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지역 축 산업 활성화와 축산농가의 소득증대를 최우선으로 하는 사업이 가장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과제로지역축산업의활성화를위한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지역은지리적여건상축산규모가타지역에비 하여 매우 열악한 실정입니다. 따라서 그동안 쌓아놓은 넓은 인맥과 경험을 바탕으로 행정기관 및 농협중앙회 관련 부서와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조합원님들이 안정적 인 사업을 영위할수 있도록 각종 규제완화 및 축산농가 지원사업확대,지역주민들과의마찰을최소화할수있 도록깨끗한농장,냄새없는농장만들기를위한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우리 조합원님들의 지속 가능한 축 산업 영위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조합의 개혁방안

조합은 조합이 하여야할 조합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여 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조합 본연의 업무는 농협법 및 조합 정관에 나와 있듯 이 조합원이 안정적으로 축산물을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사업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하며,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적기적소에 공급할 수 있어야 하고, 조합원 생산한 축산물을 원활히 판매할 수 있어야 하며, 조합원이 필요한 운영자금을 원활히 지원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추진이 지난하였던 각종 사업들을 다 시한번 되돌아보고 경제사업 활성화 및 조합원 소득증대 사업을 최우선 목표로 추진하여 조합과 조합원이 상생해 나갈 수 있는 조합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 습니다.

▲ 공약사항

더욱 깨끗하고 투명한 경영 / 가축시장 현대화 사업 / 경제사업유통센터설립추진 / 우량한우혈통보존및 생산기반 구축

▲학력및경력

· 장성중학교 졸업
· 장성축산업협동조합 조합장(현)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회장(현)
· 녹색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조합장(전)

· 농협중앙회 대의원(전)
· 장성축산업협동조합 이사(전)
· 대한 양돈협회 광주·장성 지부장(전)
· 장성라이온스클럽 회장(전) 

 

장성농협 구서종 후보 

▲ 출마동기

존경하는 조합원님 안녕 하십니까 지면을 통해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는 35년 동안 농사를 천 직으로 여기며 한길을 걸어 온 전문 농업경영인 구서종 입니다. 누구보다 우리농업 현장 의일을잘알고있고농협 임원으로써 최선을 다해 왔기에 누구보다 농협 운영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대내외 농업환경 농협경쟁력에 적극 대응 하여야 합니다. 

작은 변화부터 시작하여 조합원님과 농협에 필요한 일들을 충실히 해나갈 준비된 전문 농업경영인! 강력한 추 진력! 충만한 사명감! 따뜻한 포용력으로 여러분의 선택 을 받고자 조합장에 출마하였습니다.

조합원을 주인으로 섬기는 책임지는 조합장!
조합원을 기만 하지 않는 정직한 조합장!
조합원님과 고객님께 큰 감동을 드리는 장성농협을 만들겠으며 조합원님들이 믿고 의지 할 수 있는 장성농협 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합원님 현장의 내용을 경청하여 조합장과 직원간의 소통으로 조합원님의 웃음꽃과 함께 화합 희망이 가득한 장성 농협으로 바꾸어 가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급변하는 대내외 농촌 환경에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 로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경영관리를 통한 수익 창출과 조합원님의 실익을 주는 장성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조합의 가장 큰현안

- 본점과 하나로마트 사이 상습 교통체증 문제점 해결 (하나로마트, 주차장 확보)

- 조합원님의 농가소득에 직접기여 하는 유통사업 활성화 대책

- 장성농협의 장기 미래 비전사업 계획 수립 및 실현

▲ 조합의 개혁방안

농협 설립의 목적에 부합 되도록 조합원 소득 증대에 노력하겠습니다.

1. 농산물 생산 유통 판매 역점

2. 마트 상품 가격 조절 능력을 키워 경쟁점에 대응하 며 미래 불확실성에 대비.

3. 조합원님의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지도사업비 를 점진적 증대와 특색 소득 사업으로 조합원에게 직접 실익이 가도록 하겠습니다.

4. 농협 퇴비 제1공장 경쟁력을 확보해야 합니다. (농가 사용의 불편성을 줄이기 위해 펠렛 가공화 시설 확보등)

▲ 공약사항

1. 하나로마트 주차장 확보

2. 농산물수집운송판매농가소득기여

3. 영농회별특색소득사업발굴지원

4. 원로조합원우대지원확대

5. 하나로마트내로컬푸드매장신설
6. 영농지원 부서 사업 확대로 조합원님과 고객님의경영비 절감으로 소득 증대

7. 장북지소농협창고이용확대방안

▲학력및경력

· 장성중앙초등학교 졸업(28회)
· 장성 중학교 졸업(31회)
· 한국 방송 통신 대학교 농학과 졸업
· 전라남도 농업 마이스터대학 졸업
· (전)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장성군회장 및장성읍 회장

· (현)국민농정포럼전남이사
· (현) 장성농협 비상임 감사
· (현) 장성중앙초등학교 총동문회 부회장 

 

장성농협 나상준 후보 

▲ 출마동기

농협은 농업인들이 만들 어가야 합니다. 어떤 임원 은정말농업인일까하는생 각이 듭니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보장받는 농협이 되 어야 합니다. 농촌에서 호흡 하고 살아오는 사람, 농촌을 사랑하며 사는 사람, 신뢰할 수있는사람,이사람이바 로 나상준입니다.

‘찾아낼 것입니다. 보여줄 것입니다. 이뤄낼 것입니다.’ 이런 일을 해낼 사람이 이 사람 나상준입니다. 일하려고 합니다. ‘아직도 못 다한 농협에 대한 구상’을 실현하고 자 합니다.

▲조합의 가장 큰현안

1 작목반 활성화가 시급함

어떤 이는 조합원 소득을 5,000만 원까지 올린다니--- 와! . (양파 200망×10,000원×25마지기) 이래야 조수익 (비용을 공제하지 않고)이 5,000만 원인데 --. 어떻게 수 익을올려줄것인지?양파,딸기,화훼류,등등의각작목 반 활등을 지원하고 활성화 시켜야합니다. 생산된 농산 물은 농협이 유통시켜서 실질소득을 높일 것입니다.

2 사무실 문제를 매듭지어야 함

‘비용 절약하고 주차장문제 해결 된다’ 면서 본가(옛 사무실) 버리고 삼호1층으로 왔더니, 기능은 쇠퇴(내용 년수 도래)하고 건물가치는 하락하고 있는데, 참 안타깝습니다. 농협사업을 목적에 맞게 꾸려가면서 주차난도 함께 해 결하려면 새로운 집으로 찾아가야 합니다. ‘새 농협타운’ 을 만들고, 거기서 새 출발할 것입니다.

3 하나로마트 구조개편

물품의 반입과 출고통로가 명확하지 않아서 매우 의혹 이 생겨나고 있는데, 입출을 명확히 하면서, 최고의 상품 을 가장 적정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체계를 확립할 것입 니다. 조합장이 입출문제에 직접 간여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

▲ 조합의 개혁방안

1. 조합원을 농협의 주체로

조합원은 농협의 주인입니다. 조합원이 수익사업의 대 상이되어서는안됩니다.높은이자율로이자를내고있 고, 물건 값이 비싸지만 하나로마트의 고급소비고객이 되었으면, 이에 적정한 대접을 받아야 합니다. 진짜로 농 업을 하는 사람이 농협활동에 참여해야 합니다. 농협은 사업체(회사)가 아니라 농민의 활동체입니다. 바로 조합 원은 ‘객체가 아니라 주체’라는 것을 확실히 보장받아야 합니다.

2. 신용사업에서 경제사업으로 비중 이동

우리 농협은 지금까지 신용사업(돈 장사)이 주류였습 니다. 이제 경제활동(조합원 실익사업)에 집중하여야 합 니다. 조합원이 직접 생산하고 판로를 개척하고, 새로운 작물을 육성하고 우리 농협의 특화농산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직원들은 조합원들과 하나가 되어서 사업을 해야 합니다. 신용사업은 농협의 사업이지만 경제사업은 농민조합원의 사업적 성격을 가져야 합니다.

▲ 공약사항

1. 조합원권익을 되찾고, 농가소득을 제고시킬 것입니 다. 누가 주인인지 혼돈하고 있는 상황을 타파하고, 주인 의 권익을 가져올 것입니다. 작목반 활동을 크게 지원하 고, 실질소득을 높여갈 것입니다.

2. 경영을 투명하게 하고, 우리사업을 재편하겠습니 다. 바라보는 경영을 놓고, 우리농협이 무엇 하는지를 명 확히 보여드리겠습니다. 경제사업을 중시하고, 마트운영 방식을 바꿀 것입니다.

3. 농협의 사회적 역할에도 충실할 것입니다. 농촌봉사 활동을 지원하고, 마을가꾸기 사업에도 동참할 것입니다.

▲학력및경력

· (전) 장성농업협동조합장
· (전) 순천대학교 산학협력전담교수

· (현) (교육청)교육미래위원장 

 

장성농협 박형구 후보 

▲ 출마동기

47년의 장성농협, 미래 50 년의 농협의 지속적인 성장 과 발전의 기틀마련

▲조합의 가장 큰현안

농촌인구의 고령화 및 인 구감소에 따라 농가소득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농가소득작목의 발 굴 등을 통하여 농가소득 증 대는 물론 지역경제발전에 집중하여야 할 시기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 조합의 개혁방안

자산 2,000억원 시대에 알맞은 전문인력육성

▲ 공약사항

- 조합원 이용편익 사업 및 농가소득 부문 확대추진

- 경제사업 수익원 다각화를 위한 사업추진(주유소,장례식장등)

▲학력및경력

· 장성중학교 졸업
· 광주상업고등학교 졸업
· 서영대학교 경영학부 졸업
· 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 전) 농협중앙회 대의원조합장(4년)
· 현) 전남농협 공동퇴비제조장 운영협의회장

· 현) 농협네트웍스 감사위원장
· 현) 장성농협 조합장 

 

장성농협 반정진 후보 

▲ 출마동기

14년동안 전.현직 조합장 님 두분의 양자대결이였습 니다. 이번 선거에도 두분이 또 도전장을 내셨기에 이 지 루한 도전 이대로 볼 수 없 어서 어려운 결정을 내렸습니다.

조합원님들께서 두분에게 장성농협 발전을 위해서 한번, 10년의 선택의 기회를 주셨지만 공약한 일들을 제대로 해내지 못하였습니다.
변화는 조합원님들의 몫입니다. 조합원님들께 신뢰받는 농협! 믿고 의지하는 농협!
그런 농협을 만들고 싶어서 성실한 일군을 자처했습니다. 어려울때일수록잘뽑아야합니다.반정진이참일 꾼으로 머슴살이하겠습니다. 열린 경영을 통해 조합원님 들과소통하며투명경영을통해지역공동체발전에중 추적인 역할을 하는 장성조합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의 가장 큰현안

첫째 :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 판로의 개척문제

농협내에 농산물 유통팀을 만들어 모든 농산물을 순회수 집 및 판로를 개척하고 하나로마트내 조합원님께서 생산한 농산물을 고객분들이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 할수있도록 농 산물 코너를 설치운영하며 인터넷로컬푸드 매장을 운영하 여 조합원님들이 행복한 판매농협을 구현하겠습니다.

둘째 : 농협본점 및 하나로마트 주차문제

장성농협에서 가장 큰 실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상호금융사업. 경제사업(하나로마트) 두 심장부에 몇 대 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있을까요? 주차공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우수고객님들이 다른 마트로 유출되어 하나로마트 매출액 감소가 걱정됩니다.

셋째 : 두곳공장(장성농협,임대)의 퇴비 판로 문제

장성농협 소식지에 외부업체의 퇴비시장 확대로 인한 우리농협 퇴비 판매량이 감소한다고 하였습니다. 두곳 의 퇴비공장을 주관하고 있는 장성농협이 적자가 발생하거나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책임소재가 불분명하고 임대 료, 시설비, 인건비를 포함하여 얼마나 팔아야 흑자를 낼 것인가에 대한 고민과 앞으로 장성농협등 6개 회원농협 이 의무 할당량을 구매하는데 총력을 기울이며 퇴비 고 급화, 기계화가 필수적이라 봅니다.

▲ 조합의 개혁방안

장성농협이 당면하고 있는 현안들 하나 하나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장성농협에 맞는 맞춤형 장기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조 합원님들의 편익을 최우선하는 금융사업을 운용하며 구 매사업 개선을 통한 영농자재와 생활물자의 가격을 인하 하겠습니다.

농산물 판로 및 계약재배 농가의 수취가격을 보장하며 농산물을 순회 수집하고 거래처 다량확보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하여 하나로마트 내 농산물코너를 설치운영하 고 선심성 및 낭비성 보여주기식 행사를 척결하여 실질 적 복지확대에 힘쓰겠습니다.

▲ 공약사항

- 농협내 농산물 유통팀운영
- 농산물 순회수집 및 판로개척
- 하나로마트내 농산물 코너설치
- 인터넷로컬푸드매장 운영
- 농자재마트 확장.개장
- 귀농.귀촌인 농업창업자금 저리지급
- 관내 다수업체와 MOU체결로 편의제공

- 중형버스구입

▲학력및경력

· 전) 이태리안경운영
· 전) 장성JC 회장
· 전) 장성군체육회 사무국장

· 전) 장성로타리클럽 이사
· 전) 평통 자문위원
· 전) 장성농협 이사
· 현) 재향군인회 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전라남도 장성군 영천로 168 3층
  • 대표전화 : 061-392-2041~2042
  • 팩스 : 061-392-24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변동빈
  • 법인명 : (주)주간장성군민신문사
  • 제호 : 장성군민신문
  • 등록번호 : 전남 다 00184
  • 등록일 : 2003-07-04
  • 발행일 : 2003-08-15
  • 발행인 : 류이경
  • 편집인 : 변동빈
  • 장성군민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장성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snews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