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딸기 신품종 보급
영광군 딸기 신품종 보급
  • 장성군민신문
  • 승인 2019.01.28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실', '메리퀸' 등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증시험

영광군이 관내 딸기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딸기 신품종 조기 보급 확대 시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24일 영광군농업기술센터의 딸기 신품종 실증시험포에서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농가에 올해 진행할 딸기 신품종 보급 시범사업의 추진 방향을 안내했다.

, '금실', '메리퀸' 등 센터 내 실증시험포에 재배한 신품종 시식회를 비롯해 각각의 품종 특성 및 재배 상 유의점을 세세하게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금실''메리퀸' 등 국내에서 새로 육종한 품종을 확대 보급하는 사업으로 농가에 보다 빠르게 보급해 딸기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수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소개된 '금실'은 평균 당도 11.2브릭스로 당도가 높고 약한 복숭아 향이 나며 무게는 20.5g으로 중대과형이며 '메리퀸'은 당도 12.1브릭스로 당도가 높고 열매가 단단하며 형태가 좋아 장거리 수송에도 유리하다.

이 품종들은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하며 단단한 특성으로 농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과거 '설향' 품종에 치우쳐 있었을 때 출하 시기가 몰리거나 병해에 취약했던 단점을 보완함과 동시에 지역별 특성화된 품종을 육성·보급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