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고, 수능 만점 기원 ‘후배들의 힘찬 응원’
장성고, 수능 만점 기원 ‘후배들의 힘찬 응원’
  • 장성고등학교 김수빈 기자
  • 승인 2017.11.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학생들, 간간히 눈물 보여

장성고등학교 1, 2학년 재학생들이 선배들의 수능 응원에 나섰다. 지난 10일 진행된 본 행사는 학생들이 직접 촬영한 수능 응원 영상 감상, 선생님 출연의 수능 응원 영상 감상, 3학년을 위한 후배들의 수능 응원 곡 제창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는 특히 학생회의 주도 아래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데, 영상 촬영, 편집, 재생과 같은 일련의 과정이 모두 학생들에 의해 진행되었다.

학생들이 직접 출연한 응원 영상, 그리고 선생님들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영상들을 시청하던 3학년 학생들은 1, 2학년 학생들이 수능 응원곡 ‘Dream High’를 부르기 시작하자 간간히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 광경을 본 2학년 방혜지 학생은 “선배들이 울자 나도 모르게 마음이 찡해졌고, 내년의 우리가 이런 응원을 받을 게 믿기지 않기도 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학생들이 준비한 행사를 마무리한 후, 3학년 학생들은 교실로 돌아가기 전에 장성고등학교 총동문회에서 준비한 수능 응원 메시지를 담은 엿이나 초콜릿과 같은 각종 다과를 선물 받았다.

장성고등학교는 이와 같은 행사를 수능을 앞두고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이는 학생들 사이에서 수험 생활에 지친 3학년을 위로하는 기회가 되며, 선후배간 돈독한 사이를 다지는 데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