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고의 우수한 입시 성적, 이유가 있다
장성고의 우수한 입시 성적, 이유가 있다
  • 장성고등학교 최윤호 기자
  • 승인 2017.11.1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의 노력&기숙 사립학교의 학습 분위기’

매년 대학 입시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리는 장성고등학교. 2005년부터 2015년까지 수능 우수 학생(국, 영, 수 평균 2등급이내) 비율을 보면 변화율 15.7%로 가장 많은 상승폭을 보였으며, 비율 또한 25.7%로 전남에서 가장 높다.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비교하여도 매우 높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좋은 입시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 가장 큰 영향은 전남 도시들의 평준화와 학생들의 자율학습과 질 높은 수업을 재공하기 위한 학교의 노력이 있다.

먼저 전라남도에서 평준화가 실시된 도시 지역에서 실력이 있는 학생들이 비평준화인 다른 지역의 사립고로 빠져나가는 데서 이유를 확인할 수 있다. 장성고등학교도 이와 같은 이유다.

하지만 이유가 이것뿐이라면 장성고가 이처럼 뛰어난 학교로 발전할 수 없었을 것이다.

장성고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기숙 사립학교이다. 덕분에 자율학습 분위기가 잘 조성된 반에서 학습이 가능하고 선생님들 또한 학생들의 수요에 맞게 수업을 진행한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학습능력이 향상되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했던 것이다.

하지만 점점 입시경향이 정시에서 수시로 바뀌어가고 있어 지금까지 수능과 EBS 중심의 학습을 주로 하던 장성고는 살짝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현 입시경향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바뀌어가고 있다. 계속해서 좋은 입시성적을 이루기 위해 학교와 학생들의 부단한 노력이 더욱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